2024년 나만 알고 싶은 새해 맞이 해돋이 명소 BEST 5 추천

2023. 12. 29. 16:55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햄냥이입니다.

대한민국은 독특한 지형과 다양한 자연 경관으로 유명한 나라입니다.

특히, 이곳에서의 해돋이는 그 어디에서도 느낄 수 없는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대한민국의 황금빛 해돋이 명소를 선정하여 소개하려 합니다. 함께 아침 햇살 속으로 떠나보시죠.

 

1. 경주 문무대왕

 

경주문화관광 홈페이지 바로가기

 

해룡이 된 문무왕이 지키고 있다는 믿음에서인지, 예부터 이곳은 기운이 좋고 신성한 곳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그래서 매년 새해의 첫 일출을 보기 위한 인파가 몰립니다. 왕릉 뒤로 장엄하게 떠오르는 해를 마주하고 있노라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벅찬 감동이 피어오릅니다. 역동적인 역사 속에서 일어나는 일출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경주 문무대왕릉 정보

- 위치 : 경주시 문무대왕면 봉길리 26(문무대왕릉)
- 대중교통으로 가는 법 : 경주 시외/고속버스터미널 기점 150번 버스 이용/ 문무대왕릉·봉길해수욕장 정류장 하차  
- 인근여행지 : 감은사지, 이견대, 읍천항, 양남 주상절리군

 

2. 포항 호미곶

포항시 여행정보 사이트 바로가기

 

호미곶은 아름다운 해안경관을 가지고 있어 해돋이를 보기 좋은 바닷가입니다. 멋진 상생의 손 모형이 있으므로 구도를 잘찍으면 아주 멋진 사진이 나와 사진 작가들에게 유명한 명소입니다.

주변 인근 식당도 많아 맛있는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포항 구룡포에서 해돋이 어떠신가요?

 

포항 호미곶
- 위치: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대보리
- 인근여행지: 구룡포 해수욕장

 

3. 정동진

강릉시청 관광명소 홈페이지 바로가기

 

동쪽 끝, 동해안의 정동진 대한민국 동쪽 끝에 위치한 정동진은 그야말로 황홀한 일출의 터입니다. 여기서 바라보는 일출은 동해의 파도가 황금빛으로 물든 풍경이 어우러져, 마치 한 폭의 예술작품을 감상하는 듯한 찰나를 선사합니다. 정동진에서의 해돋이는 자연 속에서의 평온함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입니다.

 

 

강원도 정동진
- 위치: 강원 강릉시 강동면 정동역길 17
- 인근 여행지: 정동진 해변, 정동심곡바다부채길, 헌화로, 옥계해변

 

 

4. 경주 불국사 일출

불국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경주의 불국사는 그 유래와 아름다움으로 유명한 사찰로, 여기서의 해돋이는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순간입니다. 불국사에서의 일출은 석가모니의 조각상이 햇살에 비춰져 빛나며, 고요한 사찰 내부와 함께 조용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역동적인 역사 속에서 일어나는 일출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경주 불국사 정보
- 위치: 경북 경주시 불국로 385
- 근처관광지: 석굴암, 토함산, 경주박물관, 안압지, 천마총

 

5. 서해의 아름다움, 인천 대공원 일출

 

 

인천대공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천 대공원은 도심에서 휴식을 찾을 수 있는 명소로, 여기서의 해돋이는 도시의 소음을 벗어나 평화로운 아침을 선물해줍니다. 대공원의 연못에서 일어나는 일출은 물결치듯 퍼지는 해떨기가 아름다움을 한층 더 높여줍니다. 서해의 해안에서 떠오르는 햇살은 도시 생활 속에서 잊고 있던 자연의 아름다움을 상기시켜줄 것입니다.

인천대공원
- 위치: 인천광역시 남동구 무네미로 236(장수동)
- 주요시설: 사무소 1동, 수목원, 습지원, 숲학교, 캠핑장, 휴게음식점, 매점, 호수, 환경미래관, 목재문화체험장,
  화장실, 운동시설, 공연시설
- 운영시간: 하절기 05:00 ~ 23:00, 동절기 05:00 ~ 22:00

 

 

대한민국은 다양한 명소에서 경험할 수 있는 황금빛 해돋이로 가득한 나라입니다. 정동진, 불국사, 인천 대공원에서의 일출은 각각의 독특한 매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아침 햇살 속에서 대한민국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새로운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반응형